top of page
Search

미션 파서블 (Mission Possible)

수학계에서 ‘선형 계획법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조지 댄치그(George Bernard Dantzig)라는 학자에 대한 유명한 일화가 있습니다. 그가 UC 버클리 대학교에서 박사학위 과정 중에 있을 당시, 한 통계학 과목을 수강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그 과목의 담당교수는 종종 숙제 문제를 칠판 한 켠에 적어놓곤 했었는데, 하루는 댄치그가 수업시간에 늦게 들어가서 앞부분의 강의 내용을 잘 듣지 못한 채, 칠판 한 켠에 적혀 있는 두 개의 문제를 보았습니다. 그는 당연히 그 문제가 숙제라고 생각해서 노트에 옮겨 적고는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숙제는 좀처럼 풀리지 않았고, 댄치그는 교수에게 시간을 더 달라고 해서 결국 문제를 풀어서 제출합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 두 문제는 사실 숙제가 아니라 그 때까지 통계학에서 풀지 못한 난제를 교수가 소개하기 위해 칠판에 적어 놓은 것이었습니다. 댄치그는 그 두 문제의 풀이로 박사학위까지 받습니다.

이 일화를 후에 인터뷰에서 소개하면서 그는 “어쩐지 그 날 숙제가 평소보다 많이 어려웠어요. 만약 제가 수업을 정상적으로 들어가서 그 문제들이 그 때까지 풀지 못한 난제인 것을 알았다면 저는 아예 시도도 안 했을 거예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사명을 주십니다. 그리고 그 사명은 실현 가능합니다. 하나님께서 그 사명에 헌신하는 우리와 함께 하시며 그의 능력과 지혜를 공급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 중에 가장 중요한 사명은 이 땅에서 “그리스도인 답게 살기”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살아감으로 이 땅에서 그의 이름과 영광을 드러내길 원하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많은 순간 세상을 두려워하여 지레 겁을 먹고 시도조차 하지 않습니다. 세상에 비교할 때 자신이 메뚜기와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시도해 보고 노력하면 할 수 있지만, 우리는 물러서고 주저앉습니다.

이전에 어떤 선교대회가 내걸은 표어가 생각납니다. “미션 파서블! (Mission Possible)”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그의 이루심을 막아설 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혹시 우리 중에 지레 겁을 먹고 하나님께 순종하기를 포기한 부분이 있지 않습니까? 이제는 이루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그 일에 뛰어들 때입니다.

 
 
 

Comments


세미한장로교회

301-368-3536

semehahn@hotmail.com

6325 Griffith Rd. 

Laytonsville, MD 20882

Thanks for submitting!

  • Facebook
  • YouTube
bottom of page